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산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오는 9월 2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1회 전국 청소년 밴드X댄스 페스티벌 'We, 대한 청소년(위대한 청소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경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대경대학교는 K-실용음악과 등 대표적인 문화예술 전공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이번 행사에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년간 전국 청소년 댄스팀의 큰 호응을 얻었던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에 밴드 부문을 추가하여 더욱 풍성한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대경대학교 K-실용음악과 학과장이자 가수 소찬휘가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하여 대회의 공신력을 높였다.
참가 자격은 전국의 9세에서 24세 사이의 청소년으로, 2인 이상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8월 30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이를 통해 예선 심사가 이루어진다. 예선을 통과한 총 14개 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되며, 자세한 대회 안내와 참가신청서 양식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과 대경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본선에 진출한 14개 팀은 9월 21일 현장에서 경연을 펼치게 되며, 심사 결과는 당일 발표된다. 밴드와 댄스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전문 공연팀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관련 문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활동팀(031-828-9541) 또는 대경대학교 남양주캠퍼스(031-8034-81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