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이하‘학운위’)가 베트남 메콩 대학에 한글 서적을 지원하는 기부 및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학운위’는 기부 및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남아시아 현지 대학에서 개설한 한국어학과에 한글 서적을 지원하고 기부함으로 현지의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31일 한글 서적 모집을 완료하고 유엔미아카데미 김관 회장(농부산촌씨엔지 대표)에게 전달하였고 유엔미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8월 6일 베트남 메콩 대학교에 도서가 전달되었다.
김관 회장은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한글을 배우고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양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와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운위는 올바른 기부 문화 형성과 보람 있고 뜻깊은 기부를 체험, 지속적인 나눔 및 기부와 ESG의 실천의 프로젝트 및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 것에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아름다운 기부와 뜻있는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단체의 이미지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