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로 힘들어 하는 소방관 가파르게 증가

함께 가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소방직 공무원 사회적 도움 기관 늘려야

정신건강 기록 남지 않는 사회 공헌 정신건강 심리센터

소방직 공무원들에게 전국적으로 방문 심리 지원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사회 공헌 정신 건강 심리센터는 문정민 대표 원장은 오랜 기간 소방 공무원 PTSD 심리 지원단 이끌며 상담사 봉사자를 발굴 PTSD 전문 교육하며 상담의 활동하며 여러 참사 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유가족·이재민 상처 보듬어 주고 있다.

 

재난 심리전문가 문정민 원장은 참사 현장에서 가슴 아픈 이야기 듣고 곁 지키는 게 사명이라며 어려움 있다면 주저 말고 연락을 하면 전국 어디나 한걸음에 달려가는 것이 9년이 넘었다.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는 소방 공무원 심리 지원단을 이끌고 있는 문정민 원장은 그들의 마음 건강을 자주 살피고 치료해 주어야 한다고 했다.

 

대형 재난이나 참혹한 사고 현장에 쉽게 노출되는 소방 공무원들은 몸 건강만큼 마음 건강을 잘 살핌이 필요하다고 정신과 전문의 들은 말 했다.

 

소방 공무원 PTSD 심리 지원단은 사회 공헌 정신 건강 심리센터 산하 기관이다.

 

도움이 필요한 소방 공무원들에게 상담 기록을 남기지 않고 심리 치료를 진행한 그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고 있어 호응이 좋다.

소방직 공무원 PTSD 무료 상담은 사회 공헌 정신 건강 심리센터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전국 어디서나 방문 심리 안정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며 정신 건강 기록은 하지 않는다 한다.

사회 공헌 정신 건강 심리센터와 같은 전문 기관이 증가하길 바래본다.

작성 2024.08.10 10:19 수정 2024.08.10 10: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메디컬라이프 / 등록기자: 이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