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체험관, 한여름 밤에 떠나는 별탐험

별자리 특강, 천체촬영하며 천문학자의 꿈을 향해 떠나는 천체관측 행사 열어

 

(창원시=경남재가복지뉴스) 김기홍기자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창원과학체험관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철 별탐험, 천문학자의 꿈을 향해천체관측 기획행사를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창원과학체험관 플라네타륨(천체투영관)에서 816~ 17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천문학자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여름철 별자리 이야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천체관측 사진 촬영 방법 등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서 나와 가족의 탄생 별자리를 알아보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 나만의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야외 테라스에서 천체망원경 활용법을 배워 견우성 · 직녀성 등 여름철 주요 별자리와 달을 관측하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별자리를 익히며 가족과 함께 직접 천체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져볼 계획이다.

 

이번 천체관측 행사는 가족단위 사전 예약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813일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www.cwsc.go.kr)를 통해 선착순 참여 예약이 가능하다.

심동섭 창원시 자치행정국장은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가족들과 낭만 가득한 별자리 탐험을 하며 한 여름밤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과학행사를 개최하여 과학 꿈나무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4.08.12 09:06 수정 2024.08.12 14: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경남재가복지뉴스 / 등록기자: 김기홍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