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을 사랑한 디자이너가 만든 한글 디자인의 젓가락, 숟가락 ‘한글락’이 12일 오전 11시 와디즈 펀딩을 오픈해 27일까지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글락은 한글 디자인 젓가락의 줄임말로,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젓가락+숟가락(樂)'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국어 한글 자음 형태를 젓가락에 접목해 다양한 단어 조합으로 재미와 두뇌 교육을 더한 디자인 굿즈다.
한글락 디자이너 팀은 관광객과 외국인 친구 선물을 위한 한국 굿즈와 기념품을 고민한 끝에, 한국의 대표 콘텐츠 한글과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젓가락을 활용해 '한글락' 한글 디자인 젓가락+숟가락을 기획, 디자인, 개발했다고 전했다. 현재 ‘한글락’은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특허 출원과 디자인 출원을 진행 중이다.
한글락은 부자재부터 마무리까지 전 제조과정을 국내에서 진행하며, 한국만이 사용하는 쇠 젓가락으로 한국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로 친환경 의미를 더했으며 식기세척기, 열탕소독이 가능한 고강도 스테인리스와 PC 소재를 사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글락 관계자는 "한글은 우리 문화를 담고 있는 창의적인 언어이자 유일무이한 보물로, 외국인 여행객과 친구들에게 한글의 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한국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기념품을 제작하고자 했다." 라며, "한국인의 정겨운 식문화를 함께해 온 젓가락과 결합한 ‘한글락’이 보다 실용적이고 친근하게 한글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글락은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27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얼리버드 신청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921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