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지원에 총력!

2024 당진 문화예술 실무자 역량강화 아카데미 스타트!

[당진=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당진문화재단(이사장 직무 대행 문화체육과장 이종우)이 혁신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지원을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문화진흥 보조사업의 중장기 발전 계획을 예술인과 함께 수립한 것에 이어, 예술인들이 창작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산할 방법을 교육하는 ‘2024 당진 문화예술 실무자 역량강화 아카데미가 지역 예술인들의 지대한 관심과 참여 속에 시작되었다.

 

당진문화재단은 당진 예술인과 예술단체에 당장의 작은 지원보다 당진의 예술 창작 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산할 방법을 교육하여 문화예술활동 지원 규모가 더욱 큰 광역과 국가 지원을 이끌어 내는 방법을 배양하고, 다양한 지원사업과 공모에 선정될 때까지 밀착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24 당진 문화예술 실무자 역량강화 아카데미의 첫 강의는 문화예술 융복합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8월부터 96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19시에 당진문화예술학교 다목적실 및 블랙박스홀에서 홍보(보도자료, 디자인플랫폼), 공모사업, AI활용, 예술인 복지, 전시, 공연, 배리어프리, 환경을 주제로 한 총 10개의 강의를 무료로 진행한다.

 

강의당 선착순 5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정원 미달 강좌에 한해 수업 전일까지 수시 접수가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당진문화예술학교 홈페이지, 당진시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 구글 온라인 참여 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세부 모집 내용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ngjinart.kr)-커뮤니티-사업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성 2024.08.12 13:26 수정 2024.08.12 15:3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