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를 가진 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디자인을 지원하는 주식회사 ‘온감디자인’이 2024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원위너 어워드가 주최하고 데일리아시아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공정한 기준으로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이를 통해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브랜드의 인지도와 평판을 증진함과 더불어 국내소비수준 향상과 브랜드의 발전을 촉진을 목표로 한다.
이번 2024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온감디자인’은 발달장애가 있는 이들을 보호하는 보호자들의 돌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들의 가정집을 수리하고 유니버설디자인을 통해 심리안정실로 탈바꿈해주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가정집과 더불어 장애인 복지관, 요양원, 특수학교 등의 실내 공간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이들을 포함한 모든 장애인들이 활동하기 편한 공간으로 개선해주고 있다.
‘온감디자인’ 관계자는 “금번 ‘2024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 대상’이라는 값진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앞으로도 발달장애를 가진 분들, 그리고 그들의 보호자분들이 안락하고 평안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