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 삼호동 뮤즈실용음악교습소, 다양한 수업과 특별한 교육을 진행하는 실용음악학원

▲ 뮤즈실용음악교습소

경남 양산시 삼호동 뮤즈실용음악교습소(원장 박은자)는 클래식을 제외한 피아노, 기타, 작곡,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수업을 지도하고 있는 실용음악학원이다.

 

삼호동 뮤즈실용음악교습소는 예고 입시나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취미로 음악과 악기를 배우는 학생들, 작곡 공부를 희망하는 학생들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 수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Logic이라는 DAW를 통해 사람들이 모두 즐겨 듣는 음악들처럼 디지털 소리들을 가미시키고, 보컬 녹음도 하며 멋진 곡들을 완성해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 뮤즈실용음악교습소 이미지

피아노 레슨은 다른 실용음악학원과는 다르게 두 대의 피아노를 두고 레슨을 진행한다. 학생과 박은자 원장이 각각 피아노를 한 대씩 두고 앉아서, 수업 내용을 적절한 표현으로 설명해가면서 즉각적으로 피아노 연주를 보여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이 구체적으로 수업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생의 시선이 닿는 곳에 칠판을 두고 세세한 내용을 기록하면서 지도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 음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수업 중 연주에 어울리는 다른 악기의 소리를 가미하여 하모니를 이루면서 흥미로운 수업을 이끌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주를 녹음하고, 완성된 파일을 공유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보통 한 대의 피아노 레슨과 하나의 악기 수업만 진행하는 타 실용음악학원과는 달리 다른 악기들과의 조합으로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하는 점이 뮤즈실용음악교습소만의 특별한 장점이다.

 

▲ 뮤즈실용음악교습소

나를 설레게 하는 계획들이 있다. 우리 실용음악학원에서 기타를 배우고 있는 초등학생들과 피아노를 배우는 초등학생들이 있는데, 리듬도 좋고 연주도 잘한다. 어느 덧 멋진 연주 실력의 소유자가 되어가고 있는데, 이 친구들로 모은 밴드도 한 번 만들어보고 싶다. 또한 뮤즈실용음악을 확장하고 싶은 계획도 있다. 지금도 연습실에 사람들이 꽉 차곤 하는데 학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고, 선물 같은 공간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이자 계획이라며 삼호동 뮤즈실용음악교습소의 박은자 원장은 전했다.

 

이어,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을 뮤즈실용음악교습소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지프 에디슨의 말처럼 음악, 인간이 알고있는 최고의 것, 그리고 천국을 함께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작성 2024.08.15 00:34 수정 2024.08.15 00:3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이통합뉴스 / 등록기자: 김미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