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이 모두를 감싸 안는 촘촘한 문화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당진문화도시지원센터를 통한 시민참여 공모사업 추진

[당진=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당진문화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우)이 모두를 감싸 안는 촘촘한 문화지원사업을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곽노선)를 통해 시민제안공모사업 <문화스퀘어:당진> <문화다양성> 지원사업 공모로 추진한다.

 

당진문화재단(이하 재단)820일부터 822일까지 문화도시지원센터 주관으로 당진 시민들의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 ‘2024년 시민제안공모사업 <문화스퀘어:당진>’과 전통, 외국인, 장애 등을 운영하는 단체지원사업의 문화다양성 지원사업의 모집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화스퀘어:당진> 시민제안공모사업은 당진만의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 사업이다. ‘스퀘어라는 개념은 단순히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모여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하며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공간을 의미한다. 이 사업을 통해 당진 시민들은 지역 사회의 문화적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당진만의 고유한 문화 스퀘어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당진만의 문화적 특성과 시민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문화스퀘어:당진>은 도시의 문화적 활력을 증진시키고, 지역 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특히 당진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데 큰 의미를 둔다.

 

문화다양성 지원사업은 당진에서 6년 이상 운영해 온 사업으로, 전통, 외국인, 장애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단체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소외된 장르의 활동 기반을 확대하여 특색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2023년 문화다양성 국비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은 바 있으며, 국비사업 종료 후에도 그 의미를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하반기 공모사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제안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작성 2024.08.16 15:28 수정 2024.08.16 15:2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