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 한 권의 책이 되다’

생 책 출간 과정 및 출판 저작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19일 담양 드몽드호텔에서 학생 글쓰기 및 책 출간을 지원하는나도 작가 프로젝트담당 교사 연수를 운영했다.

 

나도작가 프로젝트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행하는 책 쓰기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책을 읽는 데서 머물지 않고 나아가 작가가 돼 책을 편찬해 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초고 총 50개교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학생, 한 권의 책이 되다를 주제로 한 나도작가 프로젝트는 책 읽기토론서평 쓰기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 스스로가 1인 작가가 돼 평생 독자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십여 년 학생 책 쓰기 활동을 진행해 온 김점선 교사(옥과초)학생 책 출판 과정의 이해강연이 이뤄졌다. 김점선 교사는 1학기 및 여름방학 동안 진행된 학생들의 책 쓰기 작품을 올 하반에 책으로 엮어내는 출판 활동의 실질적인 과정을 소개했다. 이어 양지애 파종모종 출판사 대표가 책출판 디자인의 실제’, ‘우리가 알아야 하는 출판 저작권에 관한 연수를 진행했다.

 

강연 이후, ‘2024. 학생 책출판 작품 전시회의 시기와 방법에 대해 논의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2월 초 전남도립도서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뜻을 모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정성으로 쓴 글을 한 권 책으로 출간하기까지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하반기에 학생들과 책 출판 활동을 재미있게 진행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작성 2024.08.20 10:10 수정 2024.08.20 10: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