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외에 별천지 어디 있으랴

지리산 별천지를 만나러 화개탐방안내소로 오세요!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는 경남도립미술관과 함께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특별전시회를 10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매주 월요일은 휴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명은 「이곳 외에 별천지 어디 있으랴」 로, 별천지란 특별히 경치가 좋거나 분위기가 좋은 곳을 말하며, 지리산이라는 장소가 대한민국 최고의 경치와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공간으로 ‘자연의 정취와 이상향’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작품은 모두 경남도립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1,400여점 중 총 11개 작품을 특별히 엄선하였으며,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전혁림 작가 등 총 10명의 작가의 작품을 지리산국립공원 화개탐방안내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탐방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전시회 기간 동안 화개탐방안내소를 방문하여 방명록을 작성하면 경품 추첨을 통해 국립공원 굿즈(반달이 인형, 틴케이스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에 개최되는 특별전시회는 지난 6월에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와 경남도립미술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대한 본격적인 첫 걸음으로 국립공원에서 광역단체급 미술관 전시를 유치한 것은 최초의 사례이다. 

 

성경호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국립공원 탐방안내소가 지역문화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 3월에는 한지공예 특별전시회, 7월은 남북한 백두대간 사진전을 개최하였으며, 이번에는 경남도립미술관과 함께 특별전시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예술은 일상이 되고, 일상은 예술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4.09.28 09:54 수정 2024.09.28 10:1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오리부부
거미줄
왜가리 영토
무궁화
까마귀와 인삼밭
2025년 8월 5일
탁류
봉선화와 나팔꽃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