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화성특례시지역아동센터연회(회장 임정택. LH행복꿈터에스라지역 센터장)는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 일야아트홀에서 3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종사자, 지역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3회 꿈나무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식전행사로 병점지역아동센터의 ‘외발자전거 쇼’, 에스라지역아동센터의 ‘합창’, 반월지역아동센터의 ‘난타공연’이 행사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1부 기념식>은 이헌석 전 남양청소년센터장의 사회로 개식선언과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제13회 꿈나무축제표창, 연합회장의 개회선언과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내빈으로는 정구원 제1부시장이 참석하였고,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과 시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화성병 권칠승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화성을 지역위원회 진석범 위원장이 첨석하였다.
금번 기념식에서 화성특례시 정명근 시장의 표창, 화성특례시의회 배정수 의장의 표창, 관내 국회의원인 송옥주 의원·권칠승 의원·전용기 의원·이준석 의원의 표창과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의 표창이 있었다.
<2부 매직쇼> 매직쇼, 맛있는 점심시간, 부스체험, 그리고 봉담지역아동센터와 기안지역아동센터의 공연, 레크레이션과 혼성댄스팀 뮤뮤즈와 걸그룹 IVE(아이브)공연이 환호성 속에 진행되었다.
매년 열기가 뜨거워지는 <꿈나무 축제>가 금년에는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들이 꾸미는 공연과 전문 출연진들의 공연이 어우러져 모두가 즐기는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주최측은 아동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음료 트럭과 아이스크림 트럭 등 여러 부스 운영을 통해 편의를 제공하였고,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의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부스운영>, 화성시소방재난안전과 우정읍 여성민간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부스운영>, 화성제일신협 본점 오유미 전무님 <후원금>, 주식회사 셈프레 백국인 대표 <생수 제공>, 동탄시티병원 <응급의료차량지원>, 한울봉사단 <진행보조 및 안전관리> 등 도움과 후원도 있었다.
<2025년 제13회 꿈나무 축제> 표창 수상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