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포커스A BI
언론 기반 마케팅 그룹 포커스A(Focus A)가 “언론의 신뢰, 디지털의 확장력”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외 중소기업 및 브랜드사의 실전 성과 중심 마케팅을 이끌며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포커스A는 인터넷 언론사 2곳을 직접 운영하며 축적한 미디어 신뢰도와, 현직 기자, 콘텐츠 디렉터, 온라인 마케터 등 실무형 인력들이 협업하는 하이브리드 조직이다. 언론홍보와 콘텐츠 제작은 물론, 블로그, 카페 콘텐츠 노출, 인스타그램 및 스마트스토어 관리, 플레이스와 파워링크 광고, 건강기능식품 광고심의 대행 등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포커스A는 “모든 것을 다 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결과를 말한다”는 원칙 아래,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진정한 ‘성과’를 만들어 내는 데 집중한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캠핑용품 등 특정 산업군에서 광고심의부터 콘텐츠 배포, 제품 홍보까지 전 주기를 통합 관리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왔다.
포커스A 관계자는 “우리는 브랜드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고 신뢰 있게 전달하는 것에 집중한다”며, “언론사 DNA를 바탕으로 한 정보 전달력과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략을 결합해, 진짜 필요한 마케팅을 실현하는 것이 우리의 철학”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커스A는 최근 B2B 유통기업, 여행사, 헬스케어 브랜드 등 다양한 업종의 운영겸헝을 통해 여러 분야의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언론 기반 콘텐츠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으며, 정교한 PR 설계와 실무 중심 전략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끌어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