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의 책] 따뜻한 마음 한 그릇

고성돈 지음

‘내부의 힘으로 외부의 힘을 이기는 방법’

인간을 알면 인생이 달라진다. 인간은 인생이라는 그릇을 만들어가는 에너지의 원천이다. 간결한 문장의 힘으로 만들어낸 ‘인간’에 대한 애정을 막힘없이 술술 풀어낸 책이 바로 ‘따뜻한 마음 한 그릇’이다. 이 책은 재밌지는 않지만 유익하다. 현실에 격리된 문장이 아니라 담백하고 수수한 문장으로 사유의 집을 짓게 한다. 앎과 삶이 하나로 융합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지식생산이 아니라 인간적 에너지 생산이다. 개인의 에너지가 아니라 사회의 에너지다. 인간에 대한 두터운 애정을 바탕에 두고 살아온 저자의 에너지가 사회로 환원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건강한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 비결을 저자는 리더십에서 찾는다. 품위 있고 합리적인 리더에게서는 인격의 향기가 난다. 지금은 그런 리더가 절실히 필요한 시대다. 모두의 가치가 무너지고 반목을 일삼는 불안한 정치와 혼란에 빠진 사회에 ‘따뜻한 마음 한 그릇’은 통찰의 질문을 던진다. 그 통찰의 근저에는 ‘인간’은 영원한 벤처임을 알 수 있다. 자신과 사회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두려움을 떨치고 모험에 모험을 더하는 노마드인 것이다. 쉽고 짧고 명료하게 풀어쓴 저자의 사유를 따라가다 보면 안개에 가려 보이지 않던 길이 서서히 보일 것이다.

 

따뜻한 마음 한 그릇 | 고성돈 - 교보문고

 

작성 2025.07.17 08:13 수정 2025.07.17 10:0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연과 인문
나팔꽃
도라지꽃
엄마 닮은 아기
최초 비상계엄, 미군정 국가긴급권 발동 #토착왜구 #김창룡 #특무대 #..
311.친일파 김창룡#shorts
고양이의 삶
구름과 가을
소금쟁이와 연잎
철비
[자유발언] 난민심사기한 법제화의 필요성
오수를 즐기는 고양이들
익어가는 벼
생명
2025년 8월 22일
여름과 그림자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