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공동체 강화 분야, 중왕리 어울림 마을 사례 통해 수상, 어촌 활성화 혁신 모델로 주목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 관계 공무원들이 시청 시장실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했다.

충남 서산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우수 공약과 정책 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경북 안동시에서 열렸으며, 159개 지자체 총 401개의 공모사례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우수사례에 대해 현장 발표와 시상이 진행됐다.

 

서산시는시골 어촌계의 무한 변신구성원 모두가 하나되는 어()울림 마을 완성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공동체 강화 분야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해당 사례 주요 내용은 78세 이상 마을주민 대상 국내 어촌 최초 마을 자치연금 지급 국내 1호 귀어타운 조성 및 운영 주민 참여형 수산물 가공공장 운영 등이다.

 

현장 평가에 따르면고령화로 인한 노동인구 부족인구 유입의 한계어촌 수익 감소 등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 모델을 선보였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귀촌귀농인의 정착 지원어촌 뉴딜정책 등 민선8기 공약을 바탕으로 어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하게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5.07.25 15:52 수정 2025.07.25 15:5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