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배방읍 아이비국영수학원 이야기 성적 너머, 성장을 가르치는 공간

공부는 단지 성적을 올리기 위한 수단일까?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아이비국영수학원은 이 질문에 다른 해답을 제시하는 공간이다. 국어·영어·수학 중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습 주도력과 자신감을 키워주고, 단순한 성적 향상을 넘어 ‘자기 성장’을 돕는 교육을 실천 중이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눈높이에서 시작해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는 이곳. 아이비

가능성을 보는 눈, 그것이 교육의 시작입니다

Q. 아이비국영수학원의 설립 취지와 교육 철학은 무엇인가요?
A.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존중하는 것, 그것이 저희 학원의 시작이었습니다.”구 원장은 단순한 문제풀이를 넘어, 학생 스스로 ‘왜’ 공부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하는 교육을 지향한다.“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동기부여를 해주고, 학습의 정확한 방향성과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 이 두 축의 균형을 항상 고민합니다.”

맞춤형 수업과 세심한 관리, 실력을 키우는 가장 확실한 길
Q. 학원의 수업 운영 방식은 어떤가요?
A. 아이비국영수학원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국영수를 집중 지도한다.입학 전 테스트를 통해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개념부터, 상위권 학생은 내신심화 및 모의고사를 병행하며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매월 학부모에게는 가정통신문과 성취도 분석, 교과 선생님의 상세 피드백을 제공한다.“학부모님의 신뢰는 결국 관리에서 옵니다. 체계적인 피드백이 아이들의 성적 향상으로 이어지고요.”

‘공부가 잘 되는 분위기’를 설계하다


Q. 아이비국영수학원이 자랑하는 교육 환경은 무엇인가요?
A. 첫째, 소수정예 수업이다.“질문이 자유롭고, 끝까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합니다.”둘째, 공부 정서를 살리는 분위기.중간·기말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시로 치러지는 영어단어시험과 수학테스트, 초등, 중등 단어 대회 시상, 간식 이벤트 등 학생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학습분위기를 제공한다.셋째, 심리적 안정감이다.15년 경력의 심리상담전문가이신  상담실장이 학습 외적 고민까지 세심하게 살펴주며, 필요시 학부모와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이뤄진다.“이런 따뜻한 돌봄이 아이들의 태도와 자세 변화에 결정적입니다.”


“끝까지 풀게 해줘서 좋아요” – 마음에 남은 한 마디

Q. 기억에 남는 학생이나 순간이 있으신가요?
A. “한 초등 남학생이 타 학원에서 힘들어하다가 이곳으로 옮겨왔는데, 어느 날 그러더라고요.‘전에 학원은 제가 모르면 빨리 답을 알려주고 지나쳐서 진도는 나가도 잘 몰랐는데 여긴 끝까지 풀게 해줘서 좋아요.’”라고 말했는데 그 말이 참 마음깊이 와닿았습니다. 또 다른 학생은 6학년 때부터 꾸준히 다녔고, 현재는 고등학교 전교 1등에 모의고사도 1등급을 받았어요. 그리고 초6부터 다닌 중2학생이 2025년 중간기말 전 과목에서 1개를 틀려 평균 99.9를 맞기도 했습니다. 꾸준히 “결국 자기 힘으로 해낸 아이의 성장은, 성적 이상으로 뿌듯합니다.”성적보다 중요한 건, 스스로 성장하는 힘”

Q. 앞으로 아이비국영수학원이 지향하는 방향은?
A. “학습의 출발선은 초등 고학년이라고 생각합니다.정서와 사고의 균형을 맞춘 교육을 실천하며, 공부가 ‘강요’가 아니라 ‘성장’임을 알려주고 싶어요.”
아이비국영수학원은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을 키우는 맞춤형 수업과 진심 어린 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든든한 교육 파트너가 되기를 꿈꾼다.
 

작성 2025.07.25 16:30 수정 2025.07.25 16:33

RSS피드 기사제공처 : 경제종합뉴스 / 등록기자: 최문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아기고양이
상처와 사랑
물 먹으러 온 벌
[자유발언] 정치 교육의 필요성
여름과 여름 사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