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N 스포츠 / 패션] '장애 딛고 우뚝' 박상재,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 2025 피날레 장식…감동의 사이버 퍼포먼스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 2025'에서 박상재 아티스트가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독창적인 '사이버 모빌리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ESN엔터스타뉴스ㅣ로이정 기자
장애를 극복하고 복싱 금메달리스트에서 예술가로 거듭난 박상재 아티스트가 2025년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하며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전율을 선사했다. 지난 4월 13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5 서울모빌리티쇼'의 공식 부대행사인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 2025'에서 그는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독창적인 '사이버 모빌리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박상재는 1998년 여수화양고 복싱부 소속으로 전국 신인 선수권대회 플라이급 금메달을 획득하며 복싱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같은 해 불의의 교통사고로 하지 지체 장애를 입는 큰 시련을 겪었다. 하지만 그는 좌절하지 않고 긴 재활 과정을 거쳐 다시 링 위로 돌아왔다. 특히 2006년 전국복싱대회에서는 13체급 위인 81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기적 같은 투혼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용인대학교 격기지도학과를 졸업하며 전문성을 더한 박상재는 비록 세계적인 복서가 되지는 못했지만, 지도자로서 세계 챔피언과 K(케이) 월드 스타들의 전담 트레이닝을 맡으며 복싱에 대한 사랑을 이어갔다. 그는 현재 한국예술복싱축제 조직위원장으로서 예술복싱페스티벌을 주최하고 출전하며 복싱을 예술적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에서 박상재는 백종성 조직위원장과 3개월에 걸쳐 기획한 '사이버 모빌리티 퍼포먼스'를 통해 다시 한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LED(엘이디) 가면과 광선검, 사이버틱 복장을 해외에서 직접 제작하고, 복싱 의류 브랜드 312(삼일이)와 협업하여 사이버 전사 콘셉트의 롱 가운을 완성했다. 피날레 무대에 오른 박상재는 미래형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걷는 동시에, 광선검을 활용하여 복싱의 공격과 방어 동작을 슬로모션과 스피디한 연출로 교차하며 선보였다. 이 독창적인 퍼포먼스는 '모빌리티와 패션의 예술적 공존'이라는 패션위크 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상재는 메인 무대 외에도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행위예술 퍼포먼스를 펼쳤고, 수많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과 사진을 찍으며 현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는 "하루 수백 명의 아이들과 부모님들 요청을 다 응답하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쉬웠다"고 전하며, 이번 무대를 함께 준비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상재는 이번 패션위크를 통해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예술적 플랫폼을 통해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현재 하남시복싱협회와 협업하여 매년 한국예술복싱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링 위에서 예술과 운동을 결합한 복싱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5년 대회는 6월 7일 개최될 예정이다. '모빌리티와 패션의 예술적 공존'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는 전통과 미래를 잇는 무대를 구현하며 기술과 감성의 성공적인 접점을 보여주었다.

박상재,서울모빌리티패션위크,사이버모빌리티퍼포먼스,장애극복,복싱예술가

#ESN엔터스타뉴스#ESN뉴스#로이정기자#방준희

 

작성 2025.07.28 00:34 수정 2025.07.28 00:3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엔터스타뉴스 / 등록기자: 로이정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하늘
잠자리가 날아가는 하늘
의자가 있는 풍경
아기고양이의 사냥 본능
ai영상 순천만칠게빵 cf홍보영상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마크강
여름하늘
아기꽃냥이
냇가
강아지풀이 통통해지면 가을이 온다
길고양이
소와 여름
2025년 7월 21일
#이용사자격증 #주말속성반 #직장인반
[자유발언] 딥페이크 이용 범죄의 원인과 해결방안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3 - 장재형목사
어린왕자
빗소리
진돗개가 있는 아침 풍경
빨리 도망가
외국인들이 정말 부러워한 대한민국 시민의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