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경남 밀양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공동발전 손잡아

서울의 관문과 영남의 거점 잇는 상생 네트워크

-경제·문화·관광·행정 등 전방위 협력...지역자원 공유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22일(금) 경상남도 밀양시청 회의실에서 안병구 밀양시장(왼쪽)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서구청]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경상남도 밀양시(시장 안병구)와 22일(금)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에 나선다.


이날 오후 5시, 밀양시청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도시는 경제, 문화예술, 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속 가능한 교류 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또 지역 자원 공유를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가 갖고 있는 강점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적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첫걸음이다.


강서구는 김포공항과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항공 및 첨단산업과 생태,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경제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밀양시는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와 스마트팜혁신밸리 등 첨단 산업기반과 천혜의 자연, 풍부한 문화자원을 갖춘 도시다.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22일(금) 안병구 경상남도 밀양시장(왼쪽)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밀양시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서구청]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 간 우의를 다지고 교류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상징적인 선물도 교환했다. 강서구는 조선시대 대표 화가 겸재 정선의 ‘피금정도’를 고급 액자로 전달하고, 밀양시는 전통 초가집을 정교하게 재현한 짚풀공예 작품을 선물했다. 양 선물은 각 도시의 역사와 문화적 정체성을 담고 있어 의미를 더했다.    


안병구 시장은 “밀양시를 찾아주신 강서구 우호 교류단을 환영한다”며 “LG사이언스파크 조성 등으로 서울에서 가장 핫하고 발전가능성이 큰 강서구와 농업과 문화자원에 강점을 지닌 밀양이 상호 보완 협력을 통해 함께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진교훈 구청장은 “강서는 마곡 첨단 R&D 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성장 동력이 매우 견고하다”며, “밀양의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한 다양한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와 산업이 조화를 이루며 발전하는 두 도시가 손을 맞잡은 만큼, 앞으로의 교류가 양 지역 주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도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교류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남원시와 평창군에 이어 세 번째 우호 도시를 확보하게 됐으며, 현재 자매결연을 포함해 전국 13개 도시와 지역 간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작성 2025.08.23 04:02 수정 2025.08.23 04:02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저널 / 등록기자: 김서중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생명
2025년 8월 22일
여름과 그림자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