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지원사업 연계 스타트업 성장 전략 공유하며 2일차 컨퍼런스 성료

[충남=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혁신센터)는 9월 10일 창업마루 나비에서 열린 제5회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 2일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일차 프로그램은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모의 IR 넥스트 프론티어(특화창업패키지·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공동 운영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오전에는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과 연계한 모의 IR이 스타트업 무대존에서 열렸다사업 육성기업 5개사가 IR 발표를 진행했으며평가위원들은 실질적인 피드백과 멘토링을 제공해 충남 지역 청년 창업자들의 성장을 독려했다.

 

오후에는 충남혁신센터가 특화창업패키지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한 넥스트 프론티어가 이어졌다프로그램에서는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발표 우수기업 사례 공유 유럽 기후테크 성공사례 강연 해외 진출 전략 특강 등이 진행됐다.

 

마지막 순서로 열린 글로벌 패널 토크에서는 충남혁신센터의 김재준 본부장이 진행자로 참여하며 국내외 기후테크 및 글로벌 분야 전문가들과 스타트업 진출 전략과 도전과제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며 창업자들에게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2일차 행사는 청년 스타트업과 기후테크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협력 기회와 전략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어지는 3일차 행사에서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지원기업의 PR 피칭과 특별 강연스타트업 포럼이 준비돼 있다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충남혁신센터는 9월 11일 진행되는 3일차를 끝으로 제5회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마무리한다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지역 창업 생태계의 성과와 가능성이 한층 더 조명되고스타트업·투자자·전문가 간 협력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5.09.11 18:08 수정 2025.09.11 19:0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