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하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오는 27일 오후 2시 회관 4층 학생의회실에서 김아미 작가 초청 특강을 연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디지털 매체 문해력(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digital media literacy)을 기르고, 미디어를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나는 왜 쇼츠를 멈추지 못할까’의 저자 김아미 작가가 맡는다. 김 작가는 ‘쇼츠를 멈출 수 없는 당신에게’를 주제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 ▲알파 세대 청소년이 경험하는 쇼츠·SNS·AI 환경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성인이 해야 할 역할 등을 소개한다.

청강은 청소년, 시민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오는 24일 오후 4시까지 누리집 수강신청 게시판(https://lib.gen.go.kr/student/edusat/list.do)을 통해 선착순 50명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https://lib.gen.go.kr/student/) 또는 문헌정보과(062-221-556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극적인 미디어 환경에 노출된 청소년·시민들이 '쇼츠 중독' 문제에서 벗어나 즐겁고 지혜롭게 미디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일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민들과 청소년이 함께 건강한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이해하고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