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원음합창단, 전국원음합창대회 영예의 ‘마음을 하나로상’ 수상

‘2025년 전국원음합창대회’


(전국=한국드론뉴스닷컴)손윤제 기자 = 경남원음합창단이 지난 14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전국원음합창대회에서 15개팀 중 영예의 마음을 하나로 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원불교 교정원 문화사회부 주최로 전국 각 교구·교당에서 참가한 15개 합창단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남원음합창단은 섬세한 화음과 강렬한 무대 집중력으로 심사위원단과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회의 백미를 장식했다.

 

원불교 경남원음합창단


특히 이번 무대에는 지휘자 이지영선생님, 피아노 이경진선생님, 지도교무 박근영교무님 그리고 단장 손양현님, 부단장 김은전님, 신중도님 합창단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냈다. 이들의 헌신과 정성 어린 목소리는 현장의 감동을 배가시켰고,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대회 관계자는 경남원음합창단의 무대는 음악적 완성도뿐 아니라 화합과 기쁨의 메시지를 잘 전달해 본 대회의 취지를 가장 잘 구현했다고 평가했다.

 

경남원음합창단 전국원음합창대회 영예의 ‘마음을 하나로 상’ 수상


경남원음합창단은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교당 성가대 운영과 지역 문화행사 공연 등으로 음악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 정기연주회와 다양한 교류 공연을 통해 합창 문화의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

 

경남원음합창단


이번 대회는 “풍류로서 세상을 건져라'' 라고 하신 정산종사님의 말씀을 채 받고 성가(宗歌)와 합창 활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원불교 음악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순위와 상금이 주어지는 본격 경연대회로 치러지며 전국 합창단들의 음악적 성장을 견인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는 10월19일 경남원음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 예정에 있다.


경남원음합창단


 

작성 2025.09.15 12:13 수정 2025.09.15 17: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드론뉴스닷컴 / 등록기자: 손윤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