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5 제3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성황리 개최

1200여 명 참가…스마트 경진대회·골든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스마트 복지 확산의 장 마련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이은주)는 지난 12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2025 제3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 접근성을 높이고, 약자와의 동행을 통한 스마트 복지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소속 49개 회원기관 어르신과 내빈, 자원봉사자 등 약 1200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스마트 경진대회 ▲스마트 도전! 골든벨 ▲스마트 라이프 사진전 ▲기업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개회식은 이은주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세훈 서울시장의 영상 축사가 전해졌으며, 주요 사회복지 직능단체 대표와 내빈들이 함께 자리해 행사를 축하했다. 오전에는 ‘스마트 도전! 골든벨’이 열려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디지털 상식을 겨루었고, 오후에는 지난 예선을 통과한 36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한 스마트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두 달여 간 연습한 실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시상식에서는 ‘스마트 도전! 골든벨’과 ‘스마트 경진대회’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르신들에게 서울시장상과 협회장상이 수여됐다. 또한 행사 중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공연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장 로비에서는 ‘행복·동행’을 주제로 한 사진전이 열려 어르신들이 직접 촬영한 작품이 전시됐으며, 다양한 기업 부스가 건강·생활·여가·돌봄·디지털 체험을 주제로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스마트 기기를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재미있게 체험하며 자신감이 생겼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은주 회장은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가 3회째를 맞아 어르신들의 디지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스마트 시니어’로서 초고령사회의 변화를 누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9.15 13:56 수정 2025.09.15 17:25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