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5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야, 같이가자!’ 개최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1 야외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지역 상생 마켓을 열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판로 지원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 주광덕 시장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술공연 △기부 퍼포먼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체험 부스(22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특히, 기부키오스크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장려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의미를 심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나눔장터에서는 남양주시 캐릭터 ‘크크 낙낙’ 홍보관도 운영되어, 많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 기업을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기업 문화예술협동조합 나누리(이사장 이재은)는 "이 행사에 참석하여 남양주시의 사회적경제와 크크 낙낙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다. 나누리는 지역 사회와 사회적경제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며 많은 남양주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며 지역 사회의 상생과 협력을 진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09.15 17:43 수정 2025.09.15 17: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세계기독교 교육신문방송 / 등록기자: 이창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