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국수 프랜차이즈 ‘몬안베띠’,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평가 ‘창업’ 부문 1위 수상
베트남 음식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몬안베띠’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평가에서 ‘창업’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가맹사업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평가는’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에스미디어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몬안베띠’는 베트남식 부침요리 ‘반쎄오’를 포함해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메뉴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 가지 요리에 단 한 번의 조리’라는 철학 아래 주문 즉시 조리되는 방식으로 맛과 품질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다.
‘몬안베띠’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신뢰 덕분에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메뉴와 운영 철학으로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몬안베띠’는 4년간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와 검증된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근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돌입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만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몬안베띠’는 전통적인 베트남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절제된 색감과 유럽풍 클래식 디자인을 조합한 매장 인테리어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가맹점 모집과 함께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 마케팅 비용 지원, 주방기기 렌탈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선착순 10호점 한정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