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웰니스 선도기업 매나테크의 대표 리더십 조직인 글로벌리더스그룹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충남 예산군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한 'GOPD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세미나는 약 700여 명의 사업자와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TURNAROUND NOW – 내일을 바꾸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1:1 카카오톡 단체발송 서비스 '나인톡(9TALK)'을 활용한 디지털 고객관리 전략이 핵심 의제로 다뤄져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매나테크 글로벌리더스그룹을 이끌어온 배주원 사장은 "기존 대면 방식의 한계를 넘어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내부 고객관리를 강화하고, 외부 고객 발굴과 소개 확장까지 이어갈 것"이라며 나인톡을 통한 새로운 고객관리 모델을 제시했다.
나인톡은 한 번의 클릭으로 최대 3,000명에게 개별 맞춤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 대량 메신저 발송 및 CRM 서비스다. AI가 인사말을 자동 생성하는 기능과 고객별 관심사에 따른 맞춤 메시지 발송, 예약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2015년 스토리팩토리에서 출발해 현재 월평균 140만 건 이상의 메시지를 발송하며 약 1만6000여 명의 유료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유희성의 'WHY 고피디 세미나', 이명진의 '성공의 8단계', 정인수의 '마스터챌린지 감량스토리', 배신애의 '성공의 8액션', 배재현의 '성공스토리' 등이 발표됐다. 둘째 날에는 이화정의 '9월 사업전략'과 함께 나인톡을 활용한 고객관리 방법론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나인톡은 세미나 이후에도 1·2·3차에 걸친 화상교육을 통해 글로벌리더스그룹 전원에게 기능교육과 사례교육을 제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대고객 CRM 체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리더스그룹 사업자들은 "매나테크 글로벌리더스그룹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대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사업 비전과 제품뿐만 아니라, 그룹 리더들의 따뜻한 리더십에 기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리더스그룹은 매나테크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 내에서 가장 체계적인 사업자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대표적 리더십 조직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버(Giver)' 정신을 바탕으로 한 윤리적 네트워크 문화와 정기적인 GOPD 세미나, 원데이 세미나, SOM(사업설명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과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본사에서도 벤치마킹하는 성공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매나테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향후 나인톡을 비롯한 디지털 CRM 전략을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