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지사협, 관내 초등학교 3개교 대상 학교폭력 예방 순회공연 개최

- 의성남부초등학교 시작 각 학교별로 진행

- 인형극을 통해 친구 간 갈등과 화해

- 배려와 존중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

의성군은 의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초등학교 3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순회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 이번 공연은 지난 15일 의성남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각 학교별로 진행되며, 학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인형극을 통해 친구 간 갈등과 화해, 배려와 중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특히 아이들이 몰입할 수 는 캐릭터와 스토리 구성을 활용해 학교폭력의 문제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고학년에게는 복화술 공연을 마련해 보다 현실적인 학교생활 속 고민을 함께 풀어낸다. 공연은 교우관계, 교사에 대한 존경심, 인성의 요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또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해결 방법을 학생 참여형 방식으로 제시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지원한다.

 

조상칠 의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순회공연은 단순한 캠페인을 넘어 학생들이 공감하고 직접 배울 수 있는 실질적 예방 교육이라며,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정일 의성읍장은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배우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협력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2025.09.18 10:05 수정 2025.09.18 11: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재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