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박사 김종호 원장, 『내 아이 똑똑하게 키우는 하루 5분 뇌자극 손운동 태교법』 출간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새로운 태교 지침서 제시

 

손박사로 알려진 김종호 원장(뇌인지손운동교육원 대표)이 신간 『내 아이 똑똑하게 키우는 하루 5분 뇌자극 손운동 태교법』을 출간했다. 김원장은 국내 1호 뇌인지손운동지도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책은 임산부가 간단한 손 운동을 통해 뇌를 자극함으로써 태아 발달과 정서 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원장은 10여 년간 손운동과 뇌 발달의 상관관계를 연구해 왔으며, 아이들의 집중력 강화, 노년층 치매 예방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뇌인지 손운동의 효과를 알리고 있다. 이번 신간은 이러한 연구와 현장 경험을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접목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책은 △하루 5분으로 가능한 손가락 스트레칭 △엄마의 뇌를 활성화하는 집중력 손운동 △태교 음악하여 차분하게 마무리 할수 있는 손운동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 원장은 “임산부의 정서 안정과 두뇌 건강은 곧 태아 발달과 직결된다”며 “간단한 손운동을 통해 엄마의 뇌와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태아에게도 보다 좋은 환경을 선물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출간으로 손박사 김종호 원장은 태교 분야에서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향후 산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

작성 2025.09.19 14:03 수정 2025.09.19 14:03

RSS피드 기사제공처 : 국민경제희망뉴스 / 등록기자: 김종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