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그코

이태상 지음

 

혼돈의 세상을 건너는 인간선언문

인류의 다음 이름은 ‘코스미안’이다

 

‘그코’는 단단한 철학 위에 섬세한 감성을 얹어 혼돈의 시대에 인류가 새롭게 자각해야 할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혼돈과 암흑의 시대가 종언하리라. 밝고 아름다운 코스모스 시대가 열린다.” 이 한 문장은 『그코』 전체의 리듬을 예고한다. 목에 잔뜩 힘을 준 잘난 사람들의 시대가 아니라, 그냥 평범한 사람들이 이끌어가는 시대가 바로 ‘그코’의 시대다. ‘그코’는 그냥 코스미안의 준말이다. 단순히 읽히는 글이 아니라, 마음에서 울리는 희망의 메시지다. 독자가 이 책의 세계로 자연스럽게 걸어 들어가도록 이끈다. 우리는 이미 우주적 존재이며 사랑과 존재가 하나인 삶을 회복해야 한다. 이 개념은 이태상 작가의 코스미안 사상의 연장선이지만 이번에 낸 ‘그코’에서는 더 도발적이고 현재적인 어조로 새로 쓰였다. 

 

갑과 을, 정복자와 피정복자, 남과 여, 백과 흑 같은 대립적 이분법이 흐려지고 물아일체의 자각으로 인류는 더 이상 자연과 분리된 존재가 아니라 하나의 흐름 속에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시대의 혼돈을 관통하는 서막에 이어 존재와 우주, 사랑에 대한 선언, 그리고 코스미안의 철학, 영성, 인간, 자연과의 공명을 다루고 있다. ‘그코’는 철학적 사조와 시적 울림이 교차하며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우주적 차원으로 연결하게 된다. 인류에게 던지는 공동체적 메시지를 사상의 흐름으로 재구성하고, 독자가 그의 사유 여정을 따라 걸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책은 사상적 깊이를 얻는 동시에 감성적 위로와 성찰의 시간을 선사하게 갖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당신은 여전히 인간으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코스미안으로 새롭게 깨어날 것인가

 

철학자이자 작가인 이태상이 평생 탐구해 온 사랑과 존재의 사상인 ‘코스미안’이 ‘그코’로 새롭게 태어났다. 인간과 우주의 관계, 자기 안의 영혼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따뜻한 언어로 풀어낸 감성 인문서 ‘그코’는 시처럼 부드럽고 철학처럼 깊은 사상으로 독자에게 위로와 깨달음을 동시에 전한다. 오늘의 인류가 맞닥뜨린 혼돈과 불안의 시대에 대한 통찰이자 선언서다. 작가는 자신의 청춘기인 1970년대에 받은 ‘하나의 예시’를 바탕으로, 반세기 후 현실이 그 예언처럼 전개되는 과정을 과감한 언어로 풀어낸다. ‘그코’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K-pop 데몬 헌터스’에서 출발해, 한국 신화와 무속, 동양의 철학, 그리고 인류 문명사를 관통하는 동양의 깊은 사유와 사상인 홍익인간으로 귀결된다고 말한다. 

 

‘그코(Just Cosmian)’는 새로운 시대의 문을 두드리는 목소리로, 독자에게 “우주와의 재접속”을 촉구한다. 이 시대의 혼돈 속에서 길을 잃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그 첫 별빛이 되어줄 것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나와 우주, 사랑과 존재 사이의 다리를 건너며 자기 삶의 깊이와 방향을 재정립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자기 성찰의 기회를, 중장년층에게는 삶의 의미를 다시 돌아보게 하는 감성 인문서다. 그 문장을 따라 걷다 보면, 우리도 어느새 자신만의 우주를 만나게 될 것이다. 분열과 갈등의 시대를 넘어 물아일체, 우주적 사랑, 코스미안 정신을 일깨우는 메시지다. ‘그코’는 자신 안에 잠들어 있는 코스미안을 깨워 모든 존재가 하나로 이어지는 깨달음의 시간이 될 것이다. 

 

 

❙이태상

서울대학교 문리대 종교학과 졸업

코리아 타임즈 기자

미국 출판사 Prentice-Hall 한국·영국 대표

글로벌 신문 코스미안뉴스 회장

 

■ 저서

해아야, 코스모스바다로 가자

우리 가슴 뛰는 대로-내 마음은 바다

우리 가슴 뛰는 대로-내 마음은 코스모스

어레인보우

코스모스 칸타타(영문판)

코스미안 어레인보우

무지코

어레인보우 칸타타

무지코 칸타타

그러니까 사랑이다

사상이 아니고 사랑이다

꿈꾸다 죽거라

가슴은 사랑으로 채워라

생의 찬가

39프로젝트(공저)

태미사변(공저)

코스미안의 노래

COSMIAN(영문판)

Cosmian Rhapsody(영문판)

유쾌한 행복론

49프로젝트(공저)

우린 모두 성신 코스미안이다

코스미안은 사랑의 화신이다

코스미안 시리즈 [12권]

 

■ 역서

반항의 정신

골짜기의 요정들

예언자

뒤바뀐 몸과 머리

 

작성 2025.10.10 09:01 수정 2025.10.10 09:4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우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