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홍도깨비 경매장, 일자리 창출 위한 ‘라이브커머스 과정’ 모집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802에 위치한 천안 홍도깨비 경매장(김병준 회장)이 오는 11월 10(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을 운영한다이번 과정은 청년과 중년 등 지역 인재를 대상으로유튜브와 틱톡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실전 판매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방송 진행법과 소셜미디어 실습으로 구성된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참가자들이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제작하며 상품 소개 및 판매 기술을 익히게 된다특히 지역 특산품과 상품을 실시간 방송 및 경매 형식으로 연결해즉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오혜성 아나운서가 MC와 틱톡 인기 셀럽 안스타 안소영이 유튜브 편집 과정과 판매 노하우를 직접 교육·전수할 예정이다.

 

천안 홍도깨비 경매장 김병준 회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경매를 넘어 디지털 커머스와 문화를 결합한 혁신적 일자리 모델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도깨비 경매장은 주중·주말로 나뉜 다양한 중고 및 신상품 경매 이벤트를 개최하며생동감 넘치는 현장 분위기와 편의시설을 갖춘 가족형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이번 라이브커머스 과정 역시 지역경제와 문화 발전의 새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 2025.11.04 07:41 수정 2025.11.04 09:59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학생신문 / 등록기자: 김영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