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공인기술혁신협의회·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MOU 체결

소공인과 아동복지의 만남, 지역 상생의 첫걸음

세계발명아카데미, 창의력 교구 100개 기증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나눔으로 하나되는 화성, 아이들의 꿈을 함께 키운다

 

화성소공인기술혁신협의회·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MOU 체결




화성소공인기술혁신협의회(회장 강성만)와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임정택)2025117, 화성시복합지원센터에서 상호 협력과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소공인과 아동복지 기관이 함께 상생하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기술과 재능, 나눔이 결합된 지역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세계발명아카데미(대표 박경화)가 참석하여 창의력 개발 교구인 <천재큐브홀릭> 100개를 기증하며 지역아동들의 창의력 향상과 교육 지원에 뜻을 더했다.


화성소공인기술혁신협의회 강성만 회장은 소공인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협의회의 역할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복지와 기술혁신이 함께 발전하는 화성시의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임정택 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창의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손잡고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천재큐브홀릭을 기증한 세계발명아카데미 박경화 대표 또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일이 미래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세계발명아카데미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교육·기술·나눔이 어우러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나눔으로 하나되는 화성을 실현하는 데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작성 2025.11.10 19:17 수정 2025.11.16 07: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정보신문 / 등록기자: 임정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