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한국인공지능협회, 지속가능한 AI 생태계 조성 ‘맞손’

AI 분야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등 추진

[천안=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17일 천안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과 김현철 (사)한국인공지능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는 ()한국인공지능협회와 17일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AI 산업 기반 조성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천안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과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천안시의 우수한 산업·대학 인프라와 ()한국인공지능협회의 AI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결합해 지역 산업 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중부권 대표 AI 도시도약을 위한 전략을 이행할 계획이다.

 

AI 분야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AI ···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AI 기술 실증 및 공동연구개발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한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천안시의 AX실증산단 구축사업과 거점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에 참여해 AI 전환 수요 기업 발굴 및 기술을 지원하고 재직자 AI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석필 권한대행은 “AI는 이제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요한 핵심 기술이라며 천안시의 AI 산업 생태계 전환을 통해 충청권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12.17 16:35 수정 2025.12.17 16:3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