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맥스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MOU 체결… 부동산 교육 협력 및 채용 연계 확대

[부동산 정보신문] 이미영 차장=리맥스코리아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부동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동산금융자산학과 김현회 교수가 참석했으며, 김 교수는 도시부동산연구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 이후 향후 협력 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리맥스코리아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14만 5천여 명의 에이전트가 활동하는 세계 최대 부동산 프랜차이즈 REMAX의 한국 본부로, 체계적이고 검증된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 중개 인력을 양성해 왔다. 본사 차원에서 기초 영업 교육인 FIRE UP, 상업용 부동산 실무를 다루는 심화 교육 ETS, 매주 진행되는 MAX 트레이닝, 온라인 교육 플랫폼 리맥스 유니버시티까지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국내 부동산 중개 시장에서 교육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법상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부동산·금융·자산 분야를 포함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금융자산학과는 부동산학사 과정을 통해 경매, 중개, 상업용 부동산, 주거복지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에 집중하며 부동산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에 강점을 가진 두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함으로써, 부동산 산업 전반의 전문성 제고와 인재 양성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학술 교류와 인적 교류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부동산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상호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월 22일에는 리맥스가 주최하는 채용박람회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없이 면접전형만으로 채용을 진행해, 공인중개사 자격 보유자와 부동산 분야에 관심이 높은 인재들에게 보다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 02-558-0220

 

작성 2025.12.18 15:27 수정 2025.12.18 16: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부동산정보신문 / 등록기자: 이미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