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AI특화 마이스터고 전환 설명회 개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논의

전라남도교육청은 29일 목포공업고등학교와 해남공업고등학교에서 AI특화 마이스터고 전환 추진 설명회를 열고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 지역에 빅테크 기업 입주와 AI 인프라 조성 등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해 두 학교의 성공적인 AI특화 마이스터고 전환을 지원하고 배움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선순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목포공업고등학교에서는 전 교직원과 총동문회 학교운영위원회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가 열렸다. 학교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며 학교 혁신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지역 산업 동향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 방향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을 운영해 교직원과 동문회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해남공업고등학교에서도 해남군청과 해남교육지원청 기업 관계자 해남군교육재단 학교운영위원회 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이스터고 지정을 위한 설명회가 개최됐다. 참석자들은 마이스터고 전환에 따른 교육과정과 학교 운영 교수 학습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교 지역사회 산업계가 함께 협력하는 AI특화 마이스터고 전환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전남형 미래 인재 양성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6.01.02 10:27 수정 2026.01.02 10:2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