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연계 지역특화산업 인재 육성 박차

김제교육지원청은 김제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지역특화산업 인재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종자 농생명 바이오 특장차 미래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 대학과 기관과 함께 운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전기자동차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학습과 자동차정비자격증 취득반 특장차 관련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주비전대는 특장차 CAD 설계 교육과 특수목적 모빌리티 생산 제조 실무 중심 프로젝트 학습 학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국립청소년바이오생명센터에서는 바이오 분야 실험 실습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에서는 종자 스마트팜 바이오식품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지역 산업과 연계된 전공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가졌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이와 함께 학교 현장에 지역특화 프로그램 체험 물품을 지원해 18개교 1300여 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작성 2026.01.02 10:49 수정 2026.01.02 10:4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