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라이브, 제7회 비고 어워즈 갈라 서울 개최…글로벌 크리에이터 축제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운영되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가 제7회 비고 어워즈 갈라를 개최한다. ‘서울 라이츠, 비고 나이츠’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1월 23일 서울 KBS홀에서 열리며, 한 해 동안 활동한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성과와 창의성을 조명한다.


비고 어워즈 갈라는 비고라이브의 대표적인 연례 행사로, 플랫폼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와 패밀리의 노력을 기리는 자리다. 행사 주제는 크리에이터들의 에너지가 서울의 밤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창의성과 기술, 문화가 결합된 도시 서울의 상징성을 반영해 개최지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와 유럽, 중동, 북미와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1200명 이상의 게스트가 참석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은 공개 레드카펫 행사로 시작되며, 이후 시상식과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시상식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두드러진 활동을 펼친 200여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패밀리가 선정돼 트로피와 인앱 리워드를 받는다. 일부 수상자는 강남 일대 주요 미디어 거점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빌보드에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저녁에는 라이브 음악과 해외 아티스트의 밴드 공연이 마련되며,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와 트리플에스의 무대도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비고라이브 공식 마스코트 ‘디노’를 활용한 한정판 블라인드 박스 컬렉션도 공개된다.


비고 어워즈 갈라 2026은 비고라이브 뮤직 라이브 하우스 채널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생중계는 한국 시각 오후 3시 레드카펫 행사로 시작되며, 오후 7시부터 본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청자들은 생중계 기간 동안 최고 인기 브로드캐스터, 최고 인기 패밀리, 갈라 스타 등 특별상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비고라이브는 이번 갈라를 통해 전 세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이용자 간의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작성 2026.01.22 09:43 수정 2026.01.22 09: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