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대한민국교육박람회서 농산어촌유학 홍보 부스 운영

전라남도교육청은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3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농산어촌유학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은 전남 농산어촌유학의 교육적 가치와 정책 방향을 알리고, 도시 학생과 학부모에게 새로운 교육 선택지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스는 전라남도교육청의 농산어촌유학 운영 현황을 중심으로 참여 학교와 지역별 프로그램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농산어촌유학에 참여 중인 학교 사례와 학생들의 성장 이야기,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실제 유학 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유학 절차와 참여 방법, 생활 여건을 비롯해 농산어촌유학의 유형과 기간, 주거 형태, 교육과정 운영 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참여 희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농산어촌유학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도시와 농산어촌 간 교육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학생의 삶과 배움이 연결되는 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역 소멸 위기 대응과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만 학령인구정책과장은 농산어촌유학은 자연 속에서 배우며 공동체의 가치를 체득하는 교육 모델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가정이 전남 교육의 현장을 직접 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 2026.01.22 09:50 수정 2026.01.22 09:5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