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IBK행복나눔재단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안정적인 학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2026년도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2026년 1학기 기준,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다문화가정 자녀다.
이번 사업은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선정된 학생들에게 최대 3년간 생활비형 장학금을 지원하여 고등학교 생활 전반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재단 측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며, 학업 우수자뿐만 아니라 미술, 체육 등 예체능 분야에 소질이 있는 특기자도 선발 과정에서 적극 고려할 예정이다.
신청 방식은 지원자가 온라인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사전 상담 신청서’를 먼저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재단 관계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통과자에 한해 공식 서류를 제출받는 4단계 프로세스를 거친다.
신청 마감은 오는 2월 13일(금) 오후 3시까지다. 결과 발표는 4월 중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IBK행복나눔재단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자신의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사다리가 되고자 한다”며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사항은 IBK행복나눔재단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 ‘IBK행복나눔재단’ 1:1 채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