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연합뉴스] 김준수 기자 = 항산화 효소 SOD(Superoxide dismutase) 기술을 기반으로 두피 탈모 관리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주식회사 리쏘드가 전국 단위 창업설명회를 활발히 진행하며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쏘드는 세종 본사에서 매주 토요일 무료 교육 및 창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경기·부산·대구 등 전국 주요 대도시에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단순한 사업 소개를 넘어 두피 탈모 관리법, SOD 발모제 샴푸 체험, 피부·건강·다이어트 통합 관리 프로그램까지 포함한 총 4시간의 실전 강의로 구성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리쏘드의 제조사인 주식회사 에스오디랩은 10여 년간 SOD 연구개발에 매진해온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2018년 사철쑥에서 고함량 SOD 원료(1ml당 5,796 activity) 추출에 성공했으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국가공인 시험성적서를 통해 기술력을 공식 검증받았다.
존스홉킨스 의대 연구에 따르면 활성산소는 질병의 약 90% 원인으로 지목되며, SOD를 통해 이를 억제할 경우 다수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리쏘드의 대표 제품인 '나와모 울트라부스터'는 1병당 100,000 Unit SOD를 함유한 탈모 관리 솔루션으로, 더마테스트 EXCELLENT 5 스타를 획득했다. KTR 임상시험 결과 83.3% 탈모 개선 효과, 96% 소비자 만족도, 24주 사용 시 1cm²당 평균 4.83개 모발 생성이라는 수치를 기록하며 기능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리쏘드는 SOD 추출법 특허(제10-2469932호), 탈모 개선제 제조법 특허(제10-2484698호)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기반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3년 롯데홈쇼핑에서 목표 대비 95% 달성에 이어, 2024년 매출 100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매출 300억 원 목표를 달성 했다.
최근에는 주름·미백 기능을 가진 SOD 화장품 '제시카셀럽'을 런칭했으며, 건강기능식품 '닥터에스오디 더블업 플러스'를 비롯한 다이어트 제품 등 3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전국 대리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리쏘드는 서울·경기·세종 직영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매장 운영 및 고객 관리 노하우를 가맹점에 실시간으로 전수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리쏘드 관계자는 "독자적인 SOD 기술을 바탕으로 두피·뷰티·건강을 아우르는 종합 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전국 창업설명회를 통해 검증된 사업 모델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리쏘드는 2023년 6월 설립되어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창업 문의는 리쏘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창업설명회 참가 문의]
1599-6972
https://resod.co.kr
리쏘드,신동훈대표이사,리쏘드창업설명회,나와모울트라부스터,탈모두피앰플,제시카셀럽,에스오디랩,SOD,항산화효소,SOD장수비법,나와모,NAWAMO,울트라 부스터,나와모울트라부스터,에스오디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