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대 ALL-care 취업·진로캠프 운영

재학생 맞춤형 취업 경쟁력 강화

한국공학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ALL-care 취업·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이 겪는 방향성 부족과 전략 부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역량 기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개인 진단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개인 역량 진단 맞춤형 취업 전략 설계 실전 취업 프로그램 지속 관리와 피드백 등 단계별 구조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보완점을 분석하고 목표 직무에 맞는 취업 전략을 수립했다.


입사서류 작성 컨설팅과 직무 맞춤형 자기소개서 1대1 첨삭 실전 모의면접과 면접 시뮬레이션이 함께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현직자와 전문 컨설턴트의 밀착 피드백을 통해 실제 채용 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막연했던 취업 준비 방향이 명확해졌고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캠프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실행 가능한 취업 전략으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용노동부와 함께 재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6.01.26 10:17 수정 2026.01.26 10:1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