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미션:K 뮤지컬 콘서트’ MJ·재윤·리키·김동준 화려한 막 내려…김정아우리옷 한복, 시대의 아름다움 재현

K,뮤지컬 콘서트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재윤), MJ(아스트로) 김동준(제국의 아이들) 리키(틴탑)서범석

김정아 한복디자이너

김정아우리옷 한복 한복예술단

 

화제를 모은 뮤지컬 콘서트 ‘더 미션:K’가 지난 1월30일,31일,2월1일 3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MJ·재윤·리키·김동준,서범석)

 

더 미션:K,뮤지컬 콘서트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재윤), MJ(아스트로) 김동준(제국의 아이들) 리키(틴탑)와 연기 호흡을 맞췄다.


더 미션:K’는 알렌, 언더우드, 세브란스, 에비슨 등 140년 전 조선에 온 실존 역사 인물들의 이야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K-POP 뮤지컬 콘서트로, 김정아우리옷의 김정아 디자이너가 참여한 아름다운 한복 의상이 무대를 더욱 빛냈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 제중원을 설립한 알렌 역에 아스트로 MJ, 근대 교육의 기반을 만든 언더우드 역에 SF9 재윤, 병원 설립을 후원한 세브란스 역에 틴탑 리키, 전염병 방역의 기틀을 세우고 조선인 의사를 양성한 에비슨 역에 김동준이 캐스팅되어 각자의 매력을 뽐냈다.

 (김정아우리옷 = 김정아 디자이너,한복모델들)


뮤지컬 배우 서범석이 MC를 맡아 극의 흐름을 이끌었으며, 30여 명의 앙상블, 15명의 아역 배우, 김정아우리옷 한복 모델, 그리고 30여 명 규모의 오케스트라가 함께 풍성한 무대를 완성했다.


특히, 김정아우리옷 김정아 디자이너가 제작한 한복 의상은 140년 전 조선의 시대상을 완벽하게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정아 한복디자이너는 전통적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무대 위에서 배우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김정아우리옷 한복 모델들은 아름다운 한복 자태를 뽐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김정아 디자이너는 “이번 ‘더 미션:K’를 통해 140년 전 조선의 역사적 인물들을 표현하고,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작성 2026.02.04 13:10 수정 2026.02.04 13:2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뉴매거진 / 등록기자: 김원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