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으로 꽃피우는 삶, ‘인문공감 2019’

경의선책거리에서 생활 속 인문공감을 위한 다양한 행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도서관협회 함께 10 18()부터 20()까지 경의선 책거리에서‘인문으로 꽃피우는 삶’이라는 주제로‘인문공감 2019’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인문 가치에 공감하고 삶의 즐거운 변화를 만들기 위한 강연, 탐방, 체험, 전시, 공연 , 다양한 인문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문으로 만나는 책’으로 축제 개막

 

이번 축제는 10 18() 오후 5 30, 경의선 책거리 야외산책 특별무대에서 주요 작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인문으로 만나는 책’으로 문을 연다. 개막 행사에서는 한국방송(KBS) 정용실 아나운서의 사회로 참가자들이 자신의 삶에 의미 깊은 인문책을 소개하고 좋은 글귀를 낭송‧낭독하며 서로 인문의 가치를 나눈다. ‘코아모러스’ 재즈 공연으로 가을 저녁 경의선 책거리를 인문과 문화의 향기로 채울 예정이다.

 

 인문 강연‧상담, 인문 전시, 인문 탐방‧체험‧공연으로 풍성한 인문 축제

 

10 19() 20()에는 인문의 가치를 공감하는 인문 강연‧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중음악평론가 성기완의 해설로 진행하는 ‘인디문화로 읽는 음악 이야기’와 요리연구가 박찬일과 여행작가 최갑수가 진행하는 이야기 ‘인문으로 떠나는 청춘여행’, 위의 인문학 우수 프로그램인 ‘관계와 소통의 심리학’ 강연이 열린다. 인문활동을 통해 변화된 다양한 삶의 모습을 연속해서 직접 들을 있는 ‘인문격공’과  책방연희(박연준 작가), 데메테르앤드(성동혁 시인), 와우살롱(이영미 작가), 비밀기지(이연 작가) , 인근 책방 4곳에서 주요 작가들이 참여하는 책방 인문강연 만날 있다.  1:1 인생 상담을 해주는 ‘인문약국’에서는 오은 시인, 신철규 시인, 정지향 소설가, 인생나눔교실 활동가(멘토) 등이 일일 인문약사 참여해 나의 정체성, 가족, 이웃 간의 관계 , 누구나 일상에서 부딪힐 있는 고민 등에 대한 인문 처방 주며 생활인문 프로그램의 새로운 형식을 선보인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19.10.17 07:52 수정 2019.10.17 09:3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ECO IN - TV] 20250605 세계환경의 날 지구살리기+나무심..
[ECO IN - TV] 2024 환경공헌대상 초대 도션제 회장 #sho..
ai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빛나는 인생마실 #한연자 #ai한연자 #시니어크..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