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내년도 사업방안 논의 가져

경산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내년도 사업추진 방안에 머리 맞대

사회복지과(과장 정원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사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사진


사회복지과(과장 정원채)는 12일(목) 이장식 부시장 주재로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2019년『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올해 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 내년도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지역자원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장식 부시장과 드림스타트 관련 공무원과 협력기관장, 관련 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된 드림스타트 자문기구이다.



경산시는 현재 407명을 사례관리하고 있으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4개 분야에 심리미술치료, 부모교육, 의료지원서비스, 캠프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여러 가지 건의와 내년도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방안 등이 회의 중에 논의되었고 위원 중에서는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프로그램 계획 시에 인성교육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달라.”라고 말했으며, 또한 “대상 아동을 발굴하여 대상 아동수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정 아동에게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아동과 그 가족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경산시 부시장(이장식)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는 각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 속에서 체계적인 사례관리와 서비스 개입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운영위원회의 역할을 기반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아동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준억 기자
작성 2019.12.15 10:34 수정 2019.12.15 10:3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준억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마약과 비행청소년 문제의 심각성
광안리의 아침
2025년 8월 12일
또랑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