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손상과 건조함, 미세먼지나 찬 바람 탓에 피부 케어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민감한 피부를 안전하고 자극 없이 케어하기 위해 저자극 제품 소비도 확산되고 있으며, 저자극 요소로만 구성되어 있거나 확실한 피부재생 효과를 원하는 등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니즈도 늘어가고 있다.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닥터블랭크'는 바이미 리뉴잉 마스크 팩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코스메슈티컬이란 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로, 화장품보다는 의약품에 더 가까운 뛰어난 효과를 가진 제품들을 지칭한다. 닥터블랭크는 마인드성형외과의 이강우 원장과 이영택 원장, 아인클리닉에 윤은정 원장, 그리고 대학병원의 응급의학과, 신경외과, 해부학과의 교수들이 모여 의학적 요소를 기본으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고 한다.
비이미 리뉴잉 마스크 팩은 피부의 세포장벽을 재생하기 위해 아연을 활용했다. 그뿐만 아니라 자이언트 켈프의 추출물을 활용해서 요오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활용했고,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 NP, 올리브유 스쿠알란 등 다양한 성분을 활용해 미백과 피부재생, 수분 충전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이러한 성분을 피부가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마스크 팩 시트로는 바이오 셀룰로스를 활용했다.
닥터블랭크는 바이미 마스크팩을 개발하면서 사용자들의 피부 장벽 개선과 수분 흡수나 보존율을 높이고, 안티에이징을 통한 기존 착색 자국이나 울긋불긋한 피부 톤 개선 효과를 위해 노력했다며, 시트에도 천연 코코넛 과수를 재료로 사용하는 등 자극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닥터블랭크의 관계자는 "의료 처치 중 미네랄 아연 성분이 피부의 재생과 진정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며, "요즘 환경이 피부에 좋지 않다 보니까, 많은 사람이 피부 걱정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피부 재생은 신체의 나이와 반비례하게 기능력이 떨어지다 보니 다들 걱정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이번 아연 성분을 통해서 그런 걱정들이 덜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에는 중국, 일본,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 진출하고 있습니다."라며, "특히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면서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블랭크는 뷰티 잡지인 코스모폴리탄 2020, 3월호에서 소개되면서 그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