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디자인혁신성장센터 건립 예산 암초

국비 24억 5000만원은 리모델링 예산

윤호중 의원 국비 건립 사용하도록 협의

지난해 5월 디자인센터 건립을 위해 업무협약 모습.

구리시가 설립하려는 '디자인혁신성장센터'(디자인센터)의 건립예산이 최근 발표와 달리 확보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4일 시에 따르면 구리시 수택동 882 일대 다기능 복합시설 사업부지 1만1138㎡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제안한 디자인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구리)은 지역 12개 주요사업에 사용할 국비 4313억 원을 배정받았으며 디자인센터 건립 예산 24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예산은 디자인센터 건립비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해당 예산은 창업시설 리모델링과 장비구입 목적으로 배정된 예산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센터는 안승남 시장의 공약 사업으로 디자인 창업자들을 유치한 뒤 업무 등 생산 공간을 마련해 줄 계획이다. 또 이들 창업자들의 연구 및 교육도 실시해 관련분야 성장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5월 안승남 시장과 윤호중 국회의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디자인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 의원은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필요한 건립비용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월 20일 윤 의원의 국회사무실에서 구리시 이인균 기업지원과장, 윤종근 도시공사부장 등과 디자인센터 건립에 대해 논의했다.

시 기업지원팀장 등 관계 공무원들은 지난달 18일 중소벤처기업부를 방문해 정확한 국비예산 사용목적과 방향에 대해 재협의했다.

그러나 창업시설 리모델링에 써야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시는 내년 디자인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를 새로 확보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

시와 윤 의원 측은 내년도 디자인센터를 짓기 위한 사업관련 타당성용역과 투자심사를 받은 뒤 관련 자료 등 토대로 건립비용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의원실 관계자는 "예산은 에초 신축 리모델링 예산으로 책정됐으나 벤처기업부와 몇 차례 예산 사용에 대해 협의했다"며 "예산 일부는 리모델링과 장비구입에 쓰고 나머지는 디자인센터 건립에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3.04 17:38 수정 2020.03.04 17: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