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4월 1일부터 경기꿈의학교 참여 청소년 모집

(수원=김진수 기자)경기도교육청이 4월 1일부터 경기꿈의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삶을 능동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다경기꿈의학교는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꿈의학교는 유형별로 학생이 스스로 계획해 운영하는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는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도내 기업과 기관 등이 참여해 운영하는다함께 꿈의학교가 있다.

올해 경기꿈의학교는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835찾아가는 꿈의학교 1,020다함께 꿈의학교 64교로 총 1,919교를 운영한다.

특히 다함께 꿈의학교는 공모형과 비공모형이 있는데 비공모형 다함께 꿈의학교는 마을의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더불어 함께 살아간다는 사회적 인식을 바탕으로 인적물적 자원을 기부해 운영하는 꿈의학교다.

비공모형 다함께 꿈의학교에는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경기도 시청자 미디어센터 경기청소년기자단 꿈의학교교보문고 꿈의 책방 꿈의학교한국 여자 프로농구연맹 꿈의학교별내고 사회적 협동조합 모듬살이 마을살이 꿈의학교 등이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초··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으로신청은 4월 1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개교는 5월 18일 이후부터 꿈의학교별 일정에 따라 시작된다.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한관흠 과장은 경기꿈의학교는 지난 5년간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학교 안 교육을 마을 교육으로 확장하는데 기여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상상하고 도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작성 2020.03.30 13:08 수정 2020.03.30 13:0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민원뉴스 / 등록기자: 김진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