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새봄맞이 환경정비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힘써

- 시민과 기관단체 등 총 2천여명 함께해 시 전역의 주요 도로변과 공원 정비 -

경주시, 새봄맞이 환경정비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힘써

경주시에서는 새봄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3일 전 직원과 각 기관단체 합동으로 대대적인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비에서는 시청과 각 읍면동 주민센터의 주도하에 시민들과 공무원, 기관·단체 등 총 2,000여명이 참여하여 시 전역의 주요 도로변, 공원, 하천, 공한지 등에 겨울 내 산재된 생활 쓰레기를 정비하고, 범시민 청결운동을 펼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클린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시에서는 이달 한달간을 새봄맞이 환경정비 기간으로 지정하여, 읍면동 각 141개 기관단체별로 청소구역을 지정하는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책임청소를 실시하고, 자율적이고 책임감 있는 정화활동과 더불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 집 앞 내가 쓸기캠페인을 전개해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등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남윤호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도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시가지 청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범시민 청결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8.03.24 16:0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생명
2025년 8월 22일
여름과 그림자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