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공건축심의위 운영으로 건축 설계 전문성 높여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교육시설사업 추진 시 건축 설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건축심의위원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개정된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에 따라 학교체육관야영장직속기관 등 교육시설 사업의 설계 단계부터 부실한 건축기획을 예방하고 설계 전문성을 도모하기 위해 심의위원회를 설치했다.

심의위원회는 설계비 5천만 원 이상 교육시설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적정성과 타당성지속가능성을 심사하고 해당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한다.

심의 내용은 사업규모사업기간재원조달계획발주방식디자인 관리방안에너지 효율화 방안지역 활성화 기여 방안향후 시설 활용계획 등이다.

심의위원은 위원장과 부위원장건축계획설계교육시설(·외부), 조경분야 전문가 9명으로 임기는 2년 이내다.

심의위원회는 매월 1회 정기운영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제외한 심의위원을 매월 재구성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내·외부 전문가 심의위원 건축계획분야 8건축설계분야 8교육분야 6교육시설분야(내부) 4교육시설분야(외부조경분야 8명으로 인력풀을 만들었다.

도교육청 신현택 시설과장은 공공건축심의위원회는 교육시설사업 설계 단계에서부터 전문성을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심의위원회 활동으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교육시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공공건축심의위원회는 오는 22일 남부청사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이달 신청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작성 2020.04.05 08:06 수정 2020.04.05 08: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민원뉴스 / 등록기자: 김진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