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명·한식 산불대응태세 집중 점검

청명·한식기간 공중과 지상에서 동시 산불예방활동 실시

공중과 지상에서 동시 산불예방활동
공중과 지상에서 동시 산불예방활동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4월 4일 청명에 포항시 양덕헬기장을 방문하여 임차헬기와 공중진화장비 등을 점검하고, 청명·한식기간 동안 산행인구 증가와 소각행위에 따른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취약지 위주로 헬기를 이용한 계도비행을 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방문에서 송경창 부시장은 산불현장에서 공중진화의 중요성을 다시 강조하고, 산불발생 시 신속히 출동하여 초동진화가 가능하도록 24시간 비상연락체계 유지와 항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공안전수칙 준수 및 정밀한 기체점검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포항시 임차헬기는 3,400L의 밤비바켓을 보유한 대형헬기로 임차헬기 중에는 전국에 5대 밖에 없는 우수한 진화능력을 갖춘 헬기이다. 포항시는 용흥동 산불이후 헬기 공중진화의 중요성을 깨닫고 2014년부터 대형헬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야간산불을 제외하고는 최대 산불피해 면적이 0.3ha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헬기 공중진화는 산불피해 최소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송경창 부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시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우리시 헬기팀, 산불진화대원, 감시원 그리고 코로나19와 산불예방에 휴일도 잊어버리고 지원에 나서고 있는 공무원들이 모두 함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4.06 07:17 수정 2020.04.06 07:1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