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 (주)본투빗은 비트코인 논란으로 가격하락이 지속되던 가상화폐 시장에 타 거래소와 차별화된 'H-IEO'라는 새로운 공모방식으로 서비스를 실행했다.
본투빗거래소(BORN TO BIT)는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전문성을 갖추어 체계적이고 안전한 시스템, 사용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실물 경계를 결합하여 암호화폐거래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모금 방식인 H-IEO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IEO투자 유치방식은 백서만 제시하고 투자금을 유치하는 IEO 모금 방식과 다르게 거래소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검증하고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암호화폐의 투자 신뢰도가 높은 투자 방식이기도 하다.
H-IEO(Hybrid-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은 전체 투자금액의 퍼센티지(%)로 지분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모두에게 균등한 구매 기회를 주고 유통량에 따라 모인 매수 금액을 입찰한 지분에 따라 배분하는 방식으로 입찰로 매수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H-IEO(Hybrid-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에 특화된 본트빗거래소의 1차 모집이었던 팁 토큰(TIP token)은 최초 금액 대비 약 1,000%의 상승을 보이며 진행 중이다.
'암호화폐의 새로운 탄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본투빗거래소의 H-IEO는 IEO의 새로운 방식으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