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외서초 선생님들의 사랑의 가정방문

온라인 개학·학습 안내를 위한 가정방문

선생님들의 사랑의 가정방문
선생님들의 사랑의 가정방문


상주 외서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2020년 4월 10일(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결정됨에 따라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온라인 개학 및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들을 위해 ‘사랑의 가정방문’을 실시하였다.


각 반 담임 교사들은 4월 16일(고학년), 4월 20일(저학년)의 온라인 개학일을 대비하여 온라인 플랫폼 안내 및 사용법 설명, 학습 준비물 전달을 목적으로 가정방문을 미리 계획하였다. 



가정방문 전 학부모님과 학생들과 미리 가정방문 일정을 조율한 후에 방문을 실시하였고, 아이들과 오랜만에 얼굴을 보고 인사를 나눌 수 있어서 참 반갑고 기뻤다. 


박우희 학생은 선생님의 얼굴을 보자마자 “선생님, 집에 너무 오래 있어서 답답하고 친구들을 빨리 만나고 싶어요~”라고 투정을 부렸지만 교사가 집까지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잊지 않았다.


가정방문을 통해 온라인 학습 지원 및 학생 건강 확인, 생활 지도 등 효율적인 소통을 할 수 있었다. 

  

권옥자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휴업이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의 학습 공백화와 생활지도가 걱정이었는데 교사들의 가정방문을 통해 세심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 복귀가 이루어지고, 학습에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4.13 11:16 수정 2020.04.13 11: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